가상화폐 채굴에 대한 나의 짧은 생각...

|


비트코인, 이더리움, 모네로,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골드, 디지털노트 등 수많은 가상화폐 채굴

이젠 아예 사회적 이슈가 된 알트코인의 세계인데 그동안 2개월 가까이 채굴을 해본 소감...

'인내심'을 배운다는 점이다 ㅋㅋ


사실 일반 컴퓨터로 가상화폐를 채굴한다는 것, 수많은 코인이 등장했지만 인내심을 경험해야 한다.

마이너게이트를 통해 여러 채굴을 하고 있지만 1 코인을 채운 종목은 쉽게 마이닝되는 XDN, 바이트코인 뿐.  나머지 코인 중 집중적으로 채굴하는 모네로는 아직까지 기준을 채우질 못했다.


내가 작업하는 건 아니지만(로그인하고 클릭 정도) 마이너게이트가 슬슬 돌아가고 거기서 코인이 어느정도 채우는지 지켜보는 과정.

전문 채굴장이 아닌 짬을 이용한 채굴이라는 점에서 단기간 채우는 것보다, 내게 남는 리소스를 이용해 채굴하는 정도다. 


그래서 내가 챙기는 코인을 마이너게이트에서 출금할때까지 다소 긴 시간을 설정해놨다. 

비트코인... 정말 채굴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이들이 집중하니깐 난 모네로, 디지털노트, 바이트코인에 집중하는 중.

마이너게이트에서 디지털노트와 함께 병합채굴이 되지만 바이트코인은 다소 짬이 날때 처리하는 정도.


전문 채굴이 아니라면, 무조건 채굴이 완료될때까지 발을 동동 굴리는 것이 아닌 여유를 가지고(물론... 아쉬움이 크다)

여유 소스를 이용해서 채굴하는게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다.


당장 빠른 결과가 나오길 바라는 건 누구나의 마음가짐. 그래서 그런지 더 빨리 뭘가 이뤄지길 바라는 순간이 꾸역꾸역 시작되고 있음이...

전문 채굴을 하지 않은 한 사람으로서, 그래도 꾸준히 하려고 해야 하는 부분은 분명하다.

어떻게든 최대의 결과를 만들기 위한 부분은 인내심. 인내심 가지고 뭐 여러 말 나오지만 경험해본 사람만이 그 고통을 안다구...

그래서 그런지 불안한 것은 당연... 결과가 과연 어떻게 보다 빠르게 나올지에 대한 생각과,

원하는 것 만큼 결과가 드러나길 바라는 것이 또하나의 생각이 될 수 있기에...


생각이 길면 고민도 길어진다. 일단 가지고 있는 여유 소스로 어떻게든 결과를 만들어보는 것부터 행동으로 시작해야 한다고 숙지하고 있는 상태.


재테크의 어려움... 저금리가 한몫하고 있는 상황에서 여유 리소스를 이용해서 채굴하는 건 어떨까 싶은 것이 나의 생각.

회사를 다닌다면(보안이 걸리겠지만...) 회사 컴퓨터를 통해

귀가 후에는 집 컴퓨터

물론 이 2가지 모두!!! 전력 손실을 대비해 CPU 코어를 가능한 무리하지 않게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한다면 스마트폰 버전을 이용했으면 생각.


채굴하실 분들. 욕심보다는 기다림과 채굴을 위한 주변 환경을 이용하는 것이 어떨지...

글을 남겨봅니다.


마이너게이트 이용방법 포스팅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