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빌 허니스크린, '뭔가 잘 못 되었어요.' 메시지... 답변 거부도 유의하시길

|




앱테크, 폰테크 등 '잠금화면' 기능을 이용한 포인트 누적 혜택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등장하는 광고를 보고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슬라이딩하면 숫자 표기 여부에 따라 포인트가 부여된다는 간단한 방법이죠.


저 역시 이용하고 있는 포인트 쌓기인데 버즈빌에서 내놓은 허니스크린, 쓰면서.......

어이도 없으면서 화도 나는 상황이 빈번해서 휴... 해당 앱의 실망감이....


허니스크린에서는 '아케이드' 기능이 있습니다. 잠금해제 구간에서 오른쪽 상단을 보면 게임 컨트롤러처럼 생긴 아이콘이 있는데 이를 누르면 룰렛, 스크래치로 광고 시청 후 포인트 적립 여부가 확인되는 기능입니다.



헌데 이건 좀 아닌듯합니다.

물론 포인트를 준다고 하지만 영상을 다 보고나면 등장하는 어이 없는

'앗... 뭔가 잘 못 되었어요. 다시 시도해주세요'

와 더불어 '다시 해보기' 버튼은 랜덤 중에 랜점 기능이죠.

다시 시도하면 누적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고... 랜덤 연속...


수차례 항의했습니다. 처음 답변은 '앱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주시고...'

업데이트, 최신버전인데 버전탓...


항의를 세게 한 건 사실입니다. 왜 영상을 다 보고나서, 저딴 메시지가 나오는건지

데이터 날리고, 시간 날리고

포인트 준다고 하고선 '다시 해보기'가 반복되는데 데이터, 시간 손해는 왜 발생할까요?



지적하니깐 업데이트 떴는데, 업데이트 후에도 또다시 반복.

또 따지니깐 '최신 버전을 사용하실 경우 현재 참여 가능한 광고가 없을 경우 관련 안내 메시지가 노출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란 답변을 주더군요.


아니 광고가 없으면 아예 영상을 안 보게 하면 될 것이지, 영상을 다보고나서 다시 시도하라고 하면 누가 기분 좋을까요?



따지고, 또 따지고, 따지니깐 

버즈빌인지, 허니스크린인지 답변을 아예 거부합니다.

화가 나서리 '거기 전화번호 어떻게 됩니까?'라고 물었지만 답변 거부.

이용자의 데이터, 시간 허비하게 하고서는 ㅎㅎ 보상은커녕 답변 거부로 일관.

(보상 요구한 것은 사실, 거액을 받겠다는 것은 결코 아님)

(수백번 데이터 털리고 시간 날린 것에 합당한 보상을 요구한 것입니다. 오해 마시길여.)


기종에 따라 다른지, 이용자에 따라 다른지


저딴 메시지 나오고, 광고는 보게 만들고, 답변은 거부하고

허니스크린, 버즈빌 엄청난 회사인가봅니다.


허니스크린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저런거 알고 이용하셨으면 하는 부분에서 글 남깁니다.


(포인트 얻고자 이용하는 건 맞지만, 포인트 빌미로 데이터 등 손해 보게 만드는건 뭔지 싶네요.)

(와이파이 이용하면 상관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다시 해보기' 수차례 반복되서 시간 허비하게 만드는 상황을 분명히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And